지난 5월 27일, TMD교육그룹은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수원시 학부모를 위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더블유 인사이츠 김미경 대표, 서울대 정신의학과 윤대현 교수, 한국창작종합대학 김승 교수가 각각 자녀의 성공을 위한 엄마의 대화법, 마음 공감력, 공부습관에 대한 특강을 통해 자녀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세 전문가가 한 데 모여 ‘자녀의 성공적인 교육방법’이라는 주제로 이어진 토크쇼는 독특한 진행방식으로 큰 호평을 받았는데, 솔직하고 소신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평소 학부모들이 고민하고 궁금해했던 점들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학부모 유형검사, 캘리그라피 체험, 메시지 나무 만들기, 자녀교육 고민 리플달기, 내 아이의 강점 재능 찾기, 습관형성 프로젝트 등 자녀교육과 관련된 다채로운 부스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학부모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들은 30대~50대의 1,000여 명으로 ‘전문가들의 특강이 아이들을 키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 ‘육아시간을 뒤돌아 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특강, 토크쇼, 체험부스 모두 유익하고 알찼다’, ‘강의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 아쉬웠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도 수원시 학부모를 위한 교육문화강좌 마련을 통해 지역사회 학부모의 교육소양을 높이고, 건강한 가정으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