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청소년을 위한 진로 종합선물세트 ‘드림樂서’!

드림樂서는 2013년부터 삼성전자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진로 탐색 페스티벌이다. 전국을 누비며 총 2만여 명의 학생들3천여 명의 선생님들, 1천여 명의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진로체험부스와 멘토링 기회, 토크 콘서트 등을 제공한다. 삼성과 청소년 전문 교육기업인 TMD교육그룹이 함께하여 더욱 특별해진 2015 드림樂서! 화성지역 드림樂서를 통해 그 뜨거운 현장을 공개한다.

꿈이 가득한 곳, 이곳은 꿈의 빌리지 드림서입니다.

2015 드림樂서는 꿈으로 가득한 꿈의 빌리지다. 꿈의 빌리지에는 나 발견 진로부스, 학과 및 직업체험부스, 스마트 스쿨 등 재미가 가득한 꿈의 거리가 있고, 대학생, 직업인, 삼성 임직원, 롤모델 등 감동을 자아내는 꿈의 조력자들이 있고, 청소년에게 진정한 유익을 주고자 하는 TMD교육그룹과 꿈의 멘토들이 있다. 드림樂서에 찾아온 순간, 꿈의 세계는 시작된다!

2015 드림樂서 발걸음

경기도 의정부편!
날짜/장소 : 2015년 5월 13일(수) 의정부실내체육관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충남 논산편!
날짜/장소 : 2015년 6월 2일(화) 건양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3,600여명

강원도편!
날짜/장소 : 2015년 8월 26일(수) 강원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100여명

경남 대구편!
날짜/장소 : 2015년 9월 1일(화) 경북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꿈의 거리로 오세요! -진로액션플래닝, Dream Tour, 스마트 스쿨

드림樂서 꿈의 거리는 나의 흥미, 재능, 가치, 성격, 관심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진로액션플래닝과 2-30여 개의 학과와 직업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 Dream Tour로 구성되어 있다. 진로액션플래닝의 6개의 부스에서는 흥미 스탬프 찍기, 재능 볼 뽑기, 가치 토너먼트 게임, 성격 테스트, 직업 카드, 직업 로드맵 등 일반 진료교육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발한 방법으로 스스로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돌아볼 수 있었다.

Dream Tour 부스들은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기 어려울 정도로 하나같이 재미있었다. 호텔경영과에서는 호텔리어와 카지노 딜러를 체험해볼 수 있었고, 실용음악과에서는 가상 오디션 체험과 버스킹 공연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법원관련직을 소개한 부스에서는 모의 법정을 구현했는데, 판검사를 비롯한 변호사, 배심원 등의 역할에 참여한 친구들은 사뭇 진지한 태도를 보였다.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직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화&웹툰 작가 부스에서는 자신의 실력을 뽐내고 실질적인 조언을 들어볼 수 있었고, 과학수사대 부스에서는 범죄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지문을 채취하고 몽타주 그리기를 배울 수 있었다.

삼성에서는 특별히 스마트 기기를 체험하고, IT기술을 활용하여 학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 스쿨을 운영하였다. 스마트 기기를 처음 접해보는 친구들도 강사님의 지도에 따라 재미있게 기기를 만지고, 익숙했던 친구들이라도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익힐 수 있어 인기리에 진행이 되었다.

당신을 위한 꿈의 조력자 –잡앤잡 멘토링 그리고 롤모델 페스티벌

이제 막 중학교에 입학한 중학교 1학년부터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까지 드림樂서를 찾은 친구들은 학년도, 고민과 관심사도 달랐다. 이러한 친구들을 위해 잡앤잡 멘토링 카페에서는 학과에 대한 정보와 이후 진로에 대해 상담해볼 수 있는 대학생 멘토, 푸드스타일리스트, 헤어디자이너, 뮤지컬배우, 청년 창업가 등 12개의 다양한 직업인 멘토, 실제 직업현장과 직무 이야기를 들려주시는 삼성 임직원 멘토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호기심에 이것저것 물어보는 친구들과 최선을 다해 웃으며 이야기 나누는 멘토들의 모습이 참 아름다웠다.

롤모델 페스티벌에서는 음악가, 기자, 향기 디자이너, 모험가 등 자신의 꿈을 이룬 롤모델들의 꿈을 이룬 과정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 롤모델 페스티벌은 집중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신청을 받아 운영되었는데, 다소 특별하게 여겨지는 직업의 롤모델들의 강연에 온라인 신청을 오픈한지 한 시간여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 있었다.

꿈의 멘토들의 펼치는 콘서트 무대! -드림樂서 토크 콘서트

체험과 만남이 어우러졌던 드림樂서 1부가 끝나고 2부 토크 콘서트가 이어졌다. 오프닝 공연이었던 LED 퍼포먼스는 친구들이 마음을 두근거리기에 충분했다. 오종철, 변기수, 박지선 씨는 화려한 말솜씨로 친구들을 매료시키며 토크 콘서트를 이끌었고, 방송인 줄리안, 꿈쟁이 김수영, 마술사 최현우, 성악가 조용갑, 개그맨 윤형빈, 야구선수 양준혁, 前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 및 삼성 임직원 분들의 강연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래퍼 치타, 키썸, 가수 백아연, 아이돌 그룹 마마무 등 많은 연예인이 드림樂서 토크 콘서트를 축하했다.

2015 드림樂서 발걸음

경기도 화성편!
날짜/장소 : 2015년 9월 10일(목) 장안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경기도 수원편!
날짜/장소 : 2015년 10월 14일(수) 아주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경기도 천안편!
날짜/장소 : 2015년 10월 23일(금) 백석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경기도 용인편!
날짜/장소 : 2015년 11월 5일(목) 단국대학교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전남 광주편!
날짜/장소 : 015년 11월 10일(목) 김대중컨벤션센터
대상 : 중/고등학교 재학생, 인솔교사, 학부모 약 2,300여명

하루 반나절 내내 쉼 없이 진행되었던 드림樂서가 종료되었다. 드림樂서를 체감한 친구들“평소 이렇다 할 꿈이 없었는데, 드림락서를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이 들었다”, “중, 고등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페스티벌인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함께 했던 선생님들께서는 “학생마다 적성과 관심이 다양해 진로상담에 어려움이 많은데, 드림락서를 통해 학생들이 롤모델의 삶을 간접 경험하고 진로와 직업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청소년과 선생님뿐만 아니라 사회 각층의 꿈 멘토, 행사를 지원한 교육 관계자 그리고 삼성과 TMD교육그룹이 함께 청소년 교육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깨달을 수 있었던 2015 드림樂서! 모두의 축제로서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By | 2016-10-17T14:32:15+00:00 10월 19th, 2015|교육/행사|청소년을 위한 진로 종합선물세트 ‘드림樂서’!에 댓글 닫힘